· 한 번의 채혈로 8개의 암종 (대장/위/간/췌장/폐/유방/난소/전립선)을 동시에 검사합니다.
· 암세포에서 유래한 유전체의 이상 특징들을 감지하여 암 유래 DNA의 존재 가능성을 판단하고, 그 특징들을 바탕으로 원발부위에 대한 예측이 가능합니다.
2. 정확한 분석
최첨단 인공지능(AI) 분석 기법을 활용한 유전체 정밀 분석
· 차세대염기서열분석 (NGS)에 기반한 유전체 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분석 기술로 빠르고 정확한 분석 결과를 제공합니다.
· 극미량의 암 유래 DNA를 찾아내기 위하여, 유전체 전 영역에서 나타나는 여러 가지 특징들을 종합하여 분석합니다. 특히,
암종마다의 차이를 잘 반영하는 것으로 알려진 메틸레이션, 복제수, 그리고 DNA 절편의 특징 등을 종합 분석하여 성능을 극대화합니다.
캔서파인드 추천대상
1. 자신의 암 존재 가능성을 조기에 확인하고 싶은 성인 남녀
2. 암 발병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성인 남녀
3. 암 검진을 받고 싶지만 내시경 검사가 부담스럽거나 영상검사를 통한 방사능 노출이 부담스러우신 분
4. 기존 암검진에서 유소견으로 추가 검사가 필요하신 분
캔서파인드는 간단한 혈액검사만으로 8개의 암종을 동시에 검사합니다!
(대장암, 위암, 간암, 췌장암, 폐암, 유방암, 난소암, 전립선암)
대장암
위암
간암
췌장암
폐암
유방암
난소암
전립선암
캔서파인드 검사 진행 과정
1. 혈액채취
간편한 혈액채취
캔서파인드 검사를 위해 20mL의 혈액을 채취합니다. 혈액은 세포유리 DNA 전용튜브에 보관됩니다.
2. 유전체 데이터 최첨단 분석
최신의 NGS기술로 가장 민감한 바이오마커를 분석
혈액 내의 세포유리DNA를 추출합니다. NGS를 진행하여 유전체 이상을 분석합니다.
3. 결과 보고서
검사 의뢰 2주 후 결과보고서 제공
결과 보고서를 통해 암 유래 DNA의 유무, 그리고 암이 발견된 경우, 원발부위에 대한 예측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캔서파인드 특징
암은 초기에 크기가 매우 작기 때문에 혈액 속에는 극미량의 순환 암 유래 DNA만 존재합니다. 조기에 암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암화를 통해 달라지는 유전체 특징을 넓은 영역에서 다양하게 종합하여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캔서파인드는 혁신적인 차세대 액체생검 분석기술을 통해 암 조기발견의 성능을 극대화하였습니다.
영상 검사와의 차이점
각각의 장기마다 시행해야 하고, 반복적으로 시행하기 어렵습니다. 무엇보다 초기의 크기가 작은 암을 발견하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 캔서파인드 검사는 혈액을 통한 간편한 검체 채취가 가능하고 1cm보다 작은 크기의 암도 발견 가능합니다.
단백질 암 표지자 검사와의 차이점
기존의 혈단백질 암 표지자 (예: CEA, CA-19-9, PSA 등)의 경우 암 이외에도 증가할 수 있어서 위양성이 높고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 캔서파인드 검사는 암세포에서 유래한 DNA의 다양한 유전체 특징을 분석하여 정확한 검사가 가능합니다.
혈액 기반 유전성 암 검사와의 차이점
기존의 혈액을 이용한 암 검사는 암세포가 아닌 혈액 세포에서 유전성 암 관련 유전자 변이를 검사하는 간접적인 검사로서,
검사시점에 실제로 암이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지는 못합니다.
· 캔서파인드 검사는 직접적으로 암세포에서 유래한 DNA의 특징을 실시간으로 분석함으로써 높은 정확도 및 특이도를 갖는 검사결과를 도출합니다.